생활정보 & 꿀팁

구글에드센스 무한검토 & 구글에드센스 승인 받기 노하우!

박루트 2018. 7. 19.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루트입니다.

오늘은 구글에드센스 신청부터 승인 받기까지의 일체의 과정에 대해 설명드릴려고 해요~

요즘 블로그, SNS활동 등을 통한 광고수익이나 마케팅을 통해 이익창출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분들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구글 에드센스 광고 승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2018년 6월 29일부터 시작을 했고 바로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하기에는 블로그 게시글도 없을 뿐더러 블로그 관리도 안 되어 있던 상황이라 구글에드센스 신청을 조금 미루자고 생각을 했습니다.(물론 아직 블로그 관리나 포스팅은 미흡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하^^, 그리고 구글에드센스는 티스토르 블로그를 이용해야만 사용 가능합니다. )

그리하여 6월 말부터 꾸준히 1일 1포스팅은 기본으로 지키며 시간이 많은 날은 포스팅을 2~3개도 했던 것 같아요~

게시글이 최소 10안팎은 되어야 한다는 정보도 보았고 저 또한 그렇게 생각했기에 6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7~10개 정도의 포스팅 글을 작성하였고 7월 3일에 구글에드센스 신청을 했어요~

 

 

 

구글 에드센스 신청은 구글 가입 후, 개인 홈페이지 URL작성 및 개인정보, 기타 사항 작성이 완료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계정 활성화(구글 에드센스 승인) 화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이 때부터는 솔직히 기다리는 것 밖에 답이 없습니다. 구글 측에 '의견보내기' 등 해보았으나 답변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그렇게 하루, 이틀, 3일 , 4일. 일주일............. 아무 답변도 받지 못하고 희망고문같은 고문을 당하고 있는 나날들이 시작되었습니다. 많이 답답했죠~ 차라리 컨텐츠 불충분이라는 사유로 승인이 안 된다는 메일이라도 받아봤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참고로 저는 2주 기다리니 답변이 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이 어려운 시기에 제가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받고자 노력했던 점들을 말씀드릴게요~



 

<구글 에드센스 승인 받기 노하우!>

 

1. 1일 1포스팅 꾸준히 하기

블로거로서, 1일 1포스팅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닌가 싶어요~ 블로그 자체 가치도 올라갈 뿐더러 성실하고 관리가 되는 블로그라는 이미지도 심어줄 수도 있잖아요~ 아무리 바쁘더라도 하루에 1포스팅은 꼭 할려고 했었네요~ 다음 날이 너무 바쁠 것 같으면 시간 많은 전날에 하나라도 더 포스팅을 했었어요~

 

2. 1포스팅 당 1,000자 이상 글 작성하기

구글봇이 승인을 내는지, 아니면 구글 담당자가 승인을 내는지 구글 관계자가 아닌 이상 그 누구도 확답 못 드립니다. 구글봇을 이용해 구글 담당자가 컨펌할 수도 있는 것이고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1,000자 이상은 적을려고 했던 것 같아요~ 누가 승인을 내는지 확신이 없는 상황이었기에 누가봐도 양질의 내용을 담고 있어야 승인받기 유리하다고 생각을 했어요. 네이버에 '글자 수 세기' 를 검색창에 쳐보시면 공백없이 글자 수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백 포함하지 않고 글자 수를 1,000자 이상은 다 맞췄어요~

 

3. 최대한 은어 사용은 줄이기, 표준어 사용하기

위에 2번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구글담당자 아니면 구글봇 중 누가 검토할지 확신이 없었기에 최대한 표준어를 사용하고자 했습니다.

만약 구글봇이 구글 에드센스 승인을 위한 검토를 한다면 은어나 비속어들은 인식을 못할 확률이 높기에 최대한 표준어를 사용하고자 하였고 글 문맥도 최대한 자연스럽게 할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4. 포스팅 사진은 1~2장

4번 같은 경우는 제가 수없이 많이 웹서핑을 해보고 얻은 공통된 의견 중 하나였는데요. 사진을 너무 많이 할 경우 양질의 내용이 담아있는 포스팅이 아니라 겉으로 보여지는 부분을 중시하여 포스팅을 많이 한 것처럼 보이고자 하는 경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저도 사진은 2장 이상은 넘지 않았고 주로 1장의 사진만 포스팅을 했습니다.

 

5. 명확한 컨텐츠 정하기

명확한 컨텐츠를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죠~ 앞으로 자신의 블로그 방향성, 정체성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이죠.

다른 이웃 블로거 또는 웹서핑하시는 분들에게 어떤 첫 이미지로 다가가느냐를 정하는 것이기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첫 시작부터 너무 많은 컨텐츠 카테고리를 정해놓고 시작하면 포스팅을 해도 빈 카테고리가 많이 보여 오히려 관리 안 되는 블로그 느낌을 줄 수도 있을거라 판단하여 명확하게 3개 정도의 컨텐츠를 정했네요. (예, 스포츠, 건강, 요리, 일상 등) 

본인이 좋아하는 또는 잘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정해놓고 해당 글마다 밸런스를 맞춰 포스팅을 하면 좀 더 관리가 되는 블로그로 보여질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6. 너무 강한 집착은 오히려 독, 내려놓기, 편안한 마음 갖기

제가 짧으면 짧고 길면 긴 시간 약 2주동안 구글에드센스 신청 결과를 기다리고 있어보니 오히려 집착하고 걱정하니 스트레스만 받더라구요. 아니면 허탈감이랄까? 연락자체가 안 되니까요. 아무 답변도 없고요.. 그래서 일주일 넘었을 시점에 그냥 다 내려놓고 편안하게 기다렸습니다.

없는 일처럼 여기고 내 할 일 하면서 살자 하다가 7월 16일 메일을 보니 승인 답변이 왔더라구요~

 

 

 

 

구글에드센스 신청자들이 모두 보고싶어하는 친구죠? ㅎㅎ

7월 2일 신청해서 7월 16일에 받아봤습니다. 그 안에 너무 힘들어서 지식인에 질문도 해보았습니다.

구글에드센스 신청이후 무한 검토 중인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네이버 지식인에 물어보았는데 답변으로

 

 

 

 

이렇게 답을 해주셨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답변을 받고 답변자 분의 관심은 감사하였으나 계정해지라는 것이 너무 극단적이어서 오히려 그냥 기다리는 것을 택했습니다.

왜냐하면 승인 결과가 나오기까지 비록 최대 1일이라고 나와있지만 경우에 따라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다는 문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제가 웹서핑을 해 본 결과, 두달, 세달 걸리신 분들도 계셨기 때문에 3달은 생각하고 기다려보자는 보살마인드를 갖출려고 노력했습니다.ㅋㅋ 그리고 계정해지했는데 다음 날 승인 메일이 와서 황당했다는 경험담도 봐서 오히려 일이 복잡해질 수도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점도 모두 고려해보시고 구글에드센스 승인 꼭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