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의 소소한 일상

[자격증] 컴활 필기 합격수기

박루트 2018. 8. 8. 17: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루트입니다.

 

http://parkroot.tistory.com/17

위의 글을 보시면 저번에 컴활필기 준비한다는 포스팅을 작성했는데요~

오늘은 그 결과물에 대한 포스팅을 할려고 해요 컴활 필기 시험날짜는 저번 포스팅과는 다를 거에요~

제가 어제 포스팅을 했는데 건강악화와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시험일자를 변경했답니다.

 

실제 시험일자는 8월 5일입니다. ㅎㅎ 8월 5일 오전 10시 50분 시험이었는데 미리 10시 30분쯤 부산상공회의소(아래사진)에 도착해서 마음의 준비를 했습니다. ㅋㅋㅋ

 

 

(부산상공회의소. 출처.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수험기간은 한 3일~5일일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시간으로 굳이 따져보면 20~30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대신 정말 턱걸이로 아슬아슬하게 합격하는 점수가 나올 거에요 ㅋㅋㅋㅋㅋ

제가 그 아슬아슬한 점수 인증해드릴게요! ㅋㅋㅋ

 

 

 

 

완전 턱걸이 중에 턱걸이 정말 운 좋게 딱 60점 커트라인으로 합격했습니다.ㅋㅋ

원샷원킬이라 기분이 좋았습니다. ㅋㅋㅋ 가족들이 운도 좋다면서 ..

공부 방법은 저번에 포스팅했던 아래 주소로 가서 확인해보세요! 단기간 합격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만 작성했답니다!

http://parkroot.tistory.com/17

 

컴활필기 합격하고 바로 실기를 준비할까 했지만 아직 건강이 완전회복한 상태가 아니라 담당의사님 진료예약 및 서포터즈, 멘토링 활동 중이어서

좀 더 시간이 여유로워질 때 컴활 실기 준비할려고 해요

 

그리고 컴활 시험 관련 몇 가지 참고사항을 알려드리면

 

1. 컴활 1급과 컴활 2급의 난이도 차이?

확연하게 있습니다. 필기까지는 독학으로 1급까지 가능하지만 1급실기는 인강이나 학원에서 배워야 될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합리적, 효율적인 것을 추구하는 저는 2급을 응시했어요.. 2급정도만 있어도 업무에 있어 크게 차질이 없을 것이라 판단했어요.

 

2. 필기합격 유효기간?

필기합격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1년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 2년입니다.

 

3. 단기간 합격 꿀팁 of 꿀팁은?

3개년 기출문제 풀기 -> 이해 안 되도 정답 읽어보고 정답 외워버리기 -> 외우다보면 어느 순간 문제만 봐도 답이 뭔지 머리에서 떠오를 정도로..

 

저는 개념 자체를 안 봤습니다. 기출만 보고 답 외우고 들어갔어요. 정말 야매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자격증 시험은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합격커트라인만 맞추면 60점이든 100점이든 똑같습니다. 저와 같은 공부법은 위험부담이 조금 있다면 있겠지만 선택과 집중만 잘 한다면 가장 효율적으로 빠른 시간 내에 합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상시시험? 정기시험? 둘 중 뭐가 더 합격하기에 유리한지?

컴활 시험은 문제은행 식으로 출제되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시시험이 정기시험보다 조금 더 기출문제와 동일한 문제나 비슷한 유형으로 출제될 확률이 높습니다. 상시시험이 합격하기에는 더 좋다고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마무리 할게요~ 합격수기글과 공부방법관련 글 같이 보시면 컴활 필기 준비하실 때 꽤 도움되실 거라 생각되네요~

다음에 컴활 실기 준비과정과 컴활 실기 합격수기 글도 포스팅할게요!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